영국 주요 도시별 추천 어학연수 학교

  영국 어학연수 개요

일반적으로 영어가 영국인들의 언어라는 것을 알지만, 제일 먼저 미국을 떠올리게 된다. 이는 실제적으로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미국식 영어 교육을 받고, 또 많은 할리우드 영화나 그 밖의 미국 문화와 많이 접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미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는, 미국과 우리나라 그리고 필리핀 외에는 없다고 한다.

영국에서의 영어연수의 장점은 영어의 종주국에서 정통영어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영국은 영어의 종주국인 만큼 영어 교육의 오랜 역사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많은 교재와 교육 시스템의 발달로 체계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London
  • Brighton
  • Bournemouth
  • Oxford
  • Cambridge
  • Leeds

  귀족적 고풍과 현대적 활기가 공존하는 도시!

런던은 영국의 수도이자 2,000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최고의 도시로서, 유럽 여행객들에게 있어서는 절대 빠뜨릴 수 없는 세계적인 관광지이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로운 도시 런던은, 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나고, 패션으로 유명한 도시답게 다채로운 이색적 문화와 경험을 동시에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도시이다. 귀족적인 중세 분위기와 현대적인 낭만을 만끽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도시 런던을 추천한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International House (IH)
런던 최상위권의 아이엘츠 공식시험센터 학교
1953년도에 설립된 긴 역사를 지닌 영국 정통 어학교로, 런던 센트럴 Covent Garden 근교 위치
매주 월요일 개강
1,200 여명
£ 3,380 (12주)
£ 6,205 (24주)
London School of English (LSE)
1912년에 설립된 영국에서 가장 전통과 역사를 가진 어학교
약 80개의 기업들로부터 위탁교육 진행
2 zone 의 안전한 지역인 Westcroft Square 위치
매주 월요일 개강
160 여명
£ 4,440 (12주)
£ 7,800 (24주)
Kings Colleges
학생 개개인의 케어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이 장정인 어학교
Kings London 캠퍼스는 1966년에 설립되어, 런던 중심에서 남쪽으로 20분 떨어져 있는 안전한 Beckenham 지역에 위치해 있음.
매주 월요일 개강
250 여명
£ 2,940 (12주)
£ 5,520 (24주)
EUROCENTRES
런던 Central 및 Eltham 2개 캠퍼스, 전세계 14개국에서 39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대규모 교육기관으로, 세계적 교육 전문가들과 공동 연구 개발한 Eurocentres의 품질 관리 시스템(Eurocentres Quality System)은 강도 높은 수업을 제공하는 아카데믹 색채가 강한 교육을 제공하는 명문 어학교
매주 월요일 개강
학생수:
170여명 (Central)
150여명 (Eltham)
[ Central ]
£ 2,964 (12주)
£ 5,016 (24주)
[ Eltham ]
£ 2,640 (12주)
£ 5,040 (24주)

  아름다운 해변가에 위치한 휴양지

브라이튼은, 인구 약 25만 여명의 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가에 위치하여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다. 런던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으며, 해변 산책로, 쇼핑 거리, 수족관, 궁궐과 다양한 위락시설이 즐비한 아름다운 도시이다. 19세기 초에 조지 4세가 밀회를 즐기기 위해 지은 브라이튼 중심부에 있는 '로얄 피빌리온' 궁전, 쇼핑거리인 '더 레인즈', 1899년에 개장한 해상 놀이 공원인 '브라이튼 피어', 도버해협에서 볼 수 있는 물고기를 다수 전시하고 있는 '브라이튼 수족관' 등 다양한 문화적 시설의 환경속에서 정통 영어를 익힐 수 있는 도시이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EUROCENTRES
최근 새롭게 단장한 학교 건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Royal Pavilion의 맞은 편, 해변과 가까운 브라이튼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밝고 쾌적한 12개의 넓은 교실과 멀티미디어 학습 센터, 강연실, 스낵바, 학생 라운지가 갖춰져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250 여명
£ 2,748 (12주)
£ 4,536 (24주)
St. Giles International
아름다운 해변가를 자랑하는 브라이튼을 비롯하여, 런던 센트럴, 런던 하이게이트, 이스트본의 총 4개 캠퍼스가 소재해 있고, 영어교육 수준면에서 중상위권에 속하는 학교로 평가되고 있음.
매주 월요일 개강
550 여명
£ 2,676 (12주)
£ 5,316 (24주)
Stafford House School of English
영국의 대표 교육기업 CEG의 부속 영어 교육기관으로, 남부 최고의 휴양지인 '브라이튼'에 위치하여 2012년 4월에 새로이 런칭된 캠퍼스
매주 월요일 개강
550 여명
£ 2,676 (12주)
£ 5,316 (24주)

  정원속에 만들어진 도시라 불리는 아름다운 휴양도시!

본머스는, 인구 약 16만 여명의 도시로 런던에서 남쪽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다. Bournemouth 는, '정원속에 만들어진 도시' 라고 칭찬받았던 아름다운 휴양도시이다. 연평균 일조량이 영국에서 가장 많은 곳 중의 하나로 길게 펼쳐진 모래톱이 11km에 이르며, 배후의 깊은 협곡에는 연속적으로 펼쳐진 사암질의 절벽이 절경이다. 유럽의 'Blue Flag' 라는, 유럽 19개 국가의 해변, 해안의 높은 질을 채점하는 환경유지 단체가 주는 상을 3회나 수상할 만큼 깨끗하고, 잘 가꾸어진 정원과 다양한 쇼핑시설 등의 최고의 휴양지중의 하나이다. 기후는 연중 온화한 날씨로, 연중 날씨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여름에는 거의 비가 오지 않는 편으로, 대낮에도 최고 28도 정도까지 올라가므로, 무덥지는 않은 쾌적한 여름을 보내려는 사람들로 해수욕장이 붐비며, 겨울에도 따뜻한 기후와 신선한 공기로 피한지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Anglo Continental
60여년 전통과 영국내 가장 큰 규모와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는 명문 학교로, 런던과 기차로 약 2시간 떨어진 대학도시인 '본머스' 위치
매주 월요일 개강
550 여명
£ 2,485 (12주)
£ 4,425 (24주)
British Study Centre
런던, 옥스퍼드, 브라이튼, 본머스 총 4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본머스' 캠퍼스는 2010년 봄에 새로이 오픈한 학교로서 한인비율이 비교적 낮은 편이다. 풀만해협에 면해 있는 본마스의 시내에 위치한 BSC 캠퍼스는, 세련되고 깨끗한 교육환경과 시설을 마련하고 있고, 어학과정 이외에도 비즈니스 과정이 우수한 학교이다.
매주 월요일 개강
150 여명
£ 2,580 (12주)
£ 4,560 (24주)

  해리포터 촬영지이자,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옥스포드 대학이 있는 곳!

옥스포드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버스로 약 1시간 반 가량 떨어져 있으며, 인구 약 15만 여명의 유서깊은 학술의 도시이자 대학의 도시이다. 런던 다음으로 방세가 비싼 도시이고, 겨울의 기후는 남부와는 다르게 습하고 추운 편이다. 옥스포드 대학에서 약간 윗쪽으로 그 유명한 '세익스피어의 마을'인 'Stratford Upon Avon' 이 있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C.S Lewis', 반지의 제왕 작가인 'J.R.R. Tolkien' 와 The Picture of Dorian Grey' 의 Oscar Wilde 등의 역사적인 문학가들의 작품배경의 고향이기도 하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Kings Colleges - Oxford
1986년도에 설립되어 수준 높은 교사수준과 학생 개개인에 대한 학생관리로 만족도가 높은 학교중의 하나이다. 또한, IELTS 시험센터로서 시험준비반이 특화되어, 영국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공부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영국 대학들의 설명회를 직접 주최하고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편안하고 가족적이어서 번잡하지 않은 분위기를 선호화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학교이다.
매주 월요일 개강
200 여명
£ 3,036 (12주)
£ 5,760 (24주)
Oxford English Centre (OEC)
1979년도에 설립되어 3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약 100여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중소규모의 어학교로, 전형적인 주택가인 Banbury Road 에 위치하여 조용한 주위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Oxford Brookes 대학과 Partnership 을 맺고 있어, 연수이후 대학 진학을 위한 유학생들에게 좋은 학교이다. 유학생을 위한 복지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시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300 여명
£ 3,000 (12주)
£ 5,760 (24주)
Centre of English Studies (CES) - Oxford
1979년도에 아일랜드 더블린에 최초 설립된 'CES' 어학교는, 영국의 윔블던과 워딩에 센터를 오픈하였으며, 또한 2012년도에는 Leeds 와 Oxford 에 캠퍼스를 런칭할 정도로 성장세인 어학교이다. 옥스퍼드 센터는, 평균 6명의 소수 정예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어,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최대의 영어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학교이다. 아일랜드와 영국의 캠퍼간 이동수업이 가능하여, 2개국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학비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100 여명
£ 2,100 (12주)
£ 3,960 (24주)

  Newton, Darwin, Wordsworth, Milton ... 또 하나의 역사적인 도시!

캠브리지는 인구 약 12만의 도시로, 옥스포드와 함께 영국의 대표적인 대학도시라 할 수 있다. 캠브리지는, 런던의 북동쪽 90km 지점에 위치한 도시이며, 예로부터 런던 지방과 북부 지방을 잇는 교통의 요지로서, 중세에는 상업중심지로 이름난 도시였으나, 지금은 유명한 캠브리지 대학교의 소재지이자 낭만이 가득한 대학 도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캠브리지시는, 캠강(Cam river)을 중심으로 트리니티, 킹스, 퀸스 등을 비롯한 수십 개의 대학들이 모여 있으며, 전 세계 각양각색의 대학생들이 모여 있는 만큼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영국 정통 표준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어학연수 최적의 도시중의 하나라 할 수 있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Studio - Cambridge
캠브리지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로서, 1954년에 설립된 Studio 어학교는 독립된 학교이면서도 규모가 큰 사립학교이다. 캠브리지의 주요한 사립학교로 다양한 프로그램 소셜 모임 등의 엑티비티가 매우 활성화되어 있고, 캠브리지 시험이나 IELTS 시험대비 과정으로 유명하며, 한국 학생의 분포가 적은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100 여명
£ 2,520 (12주)
£ 4,800 (24주)
LSI, Language Studies International - Cambridge
40여년의 영어교육 역사를 지닌 다국적 교육그룹으로, 캠브리지 시내 중심으로부터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는 조용한 주거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기차역도 가까이에 있다. 전형적인 주택지역에 걸맞게 학교에 자체 정원이 있으며, 센트럴 캠브리지가 가까이에 있어서 접근하기 좋은 편이다. 주로 유럽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다양한 스포츠나 문화체험등의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바베큐 파티, 다양한 페스티발에 참여함으로써, 영어 사용의 기회를 최대한 풍부하게 마련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100 여명
£ 2,520 (12주)
£ 4,680 (24주)

  세계적인 축제와 공연, Shopper 들을 위한 도시!

리즈는,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 요크셔 지방의 도시로 런던, 맨체스터, 버밍햄 등과 더불어 영국의 5대 대도시 중 하나였던 주요 산업도시로, 개성이 넘치고 세련된 쇼핑센터가 많아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도시이며,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자주 열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도시라 할 수 있다. 리즈는 큰 관광도시는 아니지만, 작고 아담한 도시로서 런던에 비해 생활비가 저렴하며, 영국에서 가장 예븐 쇼핑몰로 꼽히는 'Victoria Quarter' 가 있는 도시이다. 거주 인구는 약 80만명 정도이고, 런던에서 기차로 3시간, 맨체스터는 1시간 반, 리버풀은 2시간 가량 걸리는 위치에 있다.

 

 
학교명/ 개요
개강/학생수
학비/숙박
Centre of Snglish Studies - Leeds
2002년 설립된 CES - Leeds 센터는 British Council의 인증과 English UK 멤버 학교로서, 11개의 밝고 넓은 강의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최신식 컴퓨터와 무료 인터넷 사용 가능한 컴퓨터룸 또한 구비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개강
100 여명
£ 1,788 (12주)
£ 3,576 (24주)
리즈 센터는 Lane college 공원과 swarthmore adult Education centre와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리즈 대학과 리즈 메트로폴리탄 대학과 10분 거리,, 기차역과 10분 이내의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CES 어학교는, 리즈(leeds) 외에 아일랜드 더블린(dublin) 영국의 윔블던(Wimbledon)과 워딩(Worthing), 옥스포드(oxford)에도 캠퍼스가 있어, 캠퍼스간 이동도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다. 센터이동시에는, '영국-아일랜드'간 왕복 항공권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좋은 방을 보이고 있다. 소규모 학교로서, 클래스 정원이 평균 7~8명으로 운영하고 있어, 보다 많은 영어사용의 환경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지닌 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