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조기유학 개요

스위스 조기유학은, 유럽에서도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과 교육체계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세계대전과 지리적인 위치로 인한 주변 강국들의 영향으로, 자연과학, 응용과학, 예술, 언어 및 인문학 등의 교육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위스내 주니어들을 위한 교육기관은, 크게 공립학교, 사립학교 및 국제적인 국가에 걸맞는 국제학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들은 부모님이 주재원이나 합법적인 비자를 소지한 경우에만 공립학교에 등록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립 보딩학교나 국제학교에 등록해야만 합니다. 스위스 조기교육은, 공사립을 막론하고, 영어를 기본으로, 최소 2개 언어를 추가로 익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개는 불어와 독어를 선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고 학교에 따라 이태리어나 기타 언어를 추가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립학교나 국제학교의 성격은, 영국계 혹은 미국계 학사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학기은 9월학기에 시작하여 다음해 5월말/6월초에 종료하게 됩니다. 유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사립학교나 국제학교는, 학비가 다소 비싼 편이지만 수준높은 정규 커리큘럼 이외 매우 다양한 학업 내용과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살릴 수 있도록 마련된 여러가지 과외활동을 제공하고 있어,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가 잘 마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립보딩학교 입학에 대하여

스위스 사립 보딩학교에 입학을 위해서는, 상위 명문 학교들은 적어도 1년전부터 최초 지원을 해야 할 만큼 경쟁이 심한 편입니다. 그만큼 재학생들의 결손율이 적기 때문에 해외 유학생들이 입학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언어구사력과 조기에 지원을 해야만 하는 전제가 요구됩니다.

 [ 입학신청 요건 및 기한 ]
  • 입학신청: 전년도 12월말까지 (9월학기, 학교마다 다소 차이 있음)
  • 입학신청 구비서류
    - 여권사본 (신청인, 부모 모두)
    - 재학증명서/졸업증명서 영문
    - 성적증명서 영문 (최근 2년분 이상)
    - 재정증명서 영문 (최소 5,000만원 이상, 부모님 명의)
    - 추천서 2인 (재학중인 학교 영어/수학, 담임 선생님 공통)
    - 에세이 (학교에 따라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