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인구의 증가, 관련 산업분야의 다양화 및 성장

전세계적으로, 음식과 관련하여 삶의 질을 의식하기 시작한 2009년 이래, 글로벌 외식산업의 규모는 급기야 5조 7천억 달러에 이르게 되었다. 따라서 현재 외식산업 분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경제효과가 큰 분야의 하나로 평가하고 있으며, 아울러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호텔.관광 산업과 더불어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결과적으로 2009년도에 비하여, 2014년도 현재 3.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어, 총 7조 달러의 경제규모를 차지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또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 교육에서부터 생산, 유통, 서비스, 판매, 마케팅, 수출 등의 다방면에서 국가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세계 명문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 & 전문대(학교)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

세계적으로 정규 학교의 캠퍼스내에 완벽한 18홀을 갖춘 주니어 골프 사립학교는 많지 않다. 우선 주니어 골프학교의 명문을 꼽자면, 골프의 본산지라 할 수 있는 미국의 Hank Haney 코치가 설립한 'IJGA(Int'l Junior Golf Academy, North Carolina 주 Hilton Head Island 소재)' 를 비롯하여, 최 경주 프로가 설립한 KJ CHOI Foundation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SGA (Saddlebrrok Golf Academy, Florida 주 Tampa 소재)', 그리고 Gary Gilchrist 코치가 설립한 'GGGA (Gary Gilchrist Golf Academt, Florida 주 owey-in-the-Hills 소재)'를 들 수 있다.

이 학교들중 'IJGA'는, 정규 학과목 수업을 'Heritage Academy'에서 병행하고 있는데, 골프 훈련시에 약 10~15분 스쿨버스로 이동하여 훈련을 하게 된다. 'GGGA' 골프 아카데미 또한, 정규 학과목은 'Montverde Academy'에서 수업한 후, 골프 프로그램은 약 20분 가량을 이동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SGA' 골프 아카데미는, 480 에이커의 방대한 면적의 Saddlebrook Resort 내에 설비된 Saddlebrook Prep School 과 콜프코스에서 정규 수업 및 골프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다.

호주의 명문 주니어 골프학교로는, Queensland 주의 유명한 세계적인 관광지인 'Gold Coast(골프 코스트라 불림)'에서 약 30여분 떨어진 'Jimboomba 에 소재한 'HIGA (Hills Int'l Golf Academy)'를 꼽을 수 있다. 이 학교는, 특히, 최초 설립 당시에 정규 학과정 뿐만 아니라 '주니어 골퍼 양성'을 위하여 특별히 완벽한 18홀을 갖춘 골프 코스를 디자인되고 설계하여, 정규 수업과 골프 훈련을 하나의 캠퍼스내에서 모두 교육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학교이다. 호주내의 정규 골프학교로서 최장의 골프 코스인 7,751 야드의 골프코스로 지정되었으며, 세계 Top 프로선수인 '제이슨 데이(Jason Day)' 선수가 졸업한 학교이다.

위의 주니어 골프학교들의 공통점은, 학생들에게 골프 훈련이나 레슨, 토너먼트 등의 골프만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각 학년별 나이에 알맞은 인성중심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으로 기본적인 지식을 겸비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프로 골퍼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골프훈련을 병행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러한 골프 학교들에서의 학업과 골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영어의 기초를 충실히 다지고 진학한다면, 개인의 목표를 향한 첫걸음을 매우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골프 (전문)대학교

골프의 본산지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의 골프 전문대학으로는 5개의 캠퍼스(San Diego, Dallas, Phoenix, Orlando, Myrtle Beach)를 두고 있는 'GAA (Golf Academy of America)'와 3곳의 캠퍼스(temecula, Orlando, Hilton Head)를 둔 'PGCC (Professional Golfers Career College)'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으며, Associate Degree(준학사, 1.5년) 학위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졸업후 연계된 종합대학교 또는 APGA 인증 대학교로의 편입이 가능하다.

정규 종합대학교에 개설되어 미국 PGA 협회에서 인증된 Professional Golf Management(골프경영학)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대학교는, 총 20개 대학교가 있다. 학사학위(Bachelor's Degree) 소요기간은 4.5년이 소요된다. 학부과정중에 16개월의 인턴쉽을 의무적으로 마쳐야 하며, 졸업전에 PAT를 통과해야만 한다. 또한 미국 PGA 협회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미국 영주권자 이상의 신분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또한, 최근들어 골프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호주에서의 골프교육이 각광받고 잇는데, 호주의 ㄱ솔프 전문대학으로는 호주 PGA에서 운영하고 있는 "PGA IGI (Int'l Golf Institute) Australia'가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으며, 1년간의 Diploma 과정을 마친 후에 호주 Griffith University 대학교의 학사학위 과정인 "Bachelor of Sports Management" 과정의 2학년으로 편입하여, 2년을 수학하게 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호주 PGA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미국는 달리 영주권 신분을 지니지 않아도 자격 요건을 갖추면 회원이 될 수 있다.